hyung

카카오톡 사진 전송 화질

카카오톡 사진 전송 화질. 일반 화질보다 품질이 우수한 고화질이나 원본으로 보내면 되는데, 카카오톡에는 보내는 사람이 사진의 화질을 직접 선택해서 보낼 수 있는 옵션이 있다. * 아 참고로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 유튜브로 올리고 있다.

카카오톡 원본 사진 화질 보내기 전송하는 방법
카카오톡 원본 사진 화질 보내기 전송하는 방법 from nice777.tistory.com

카카오톡 (카톡) 고화질 (원본)로 사진 전송하기 (0) 2021.05.14. 사진 화질을 원본으로 설정해주면 용량이 작아지지 않고, 원래 사진 파일 그대로. 동영상화질 역시 일반화질, 동영상변환시 용량최적화가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채팅 설정 항목 중 [미디어 관리 → 사진 화질]을 선택하면 '사진 화질 설정'을 할 수 있는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사진 화질을 원본으로 설정해주면 용량이 작아지지 않고, 원래 사진 파일 그대로. 그래서 데이터 절약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화질을 반대로 낮춰서 보내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낼 사람과 채팅방을 만든 후 카카오톡 화면 하단의 + 모양 을 누릅니다.

그럼 세가지로 일반화질 / 고화질 / 원본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진화질 설정은 일반화질로 설정되어있습니다. 현재 전송 사진 화질은 고화질로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전송 사진 화질 설정 하기.

미디어 관리 카테고리의 첫번째 메뉴에서 사진 화질 에 들어가 줍니다.

약 '3.34mb'에 달하는 크기와 '2788 x 2788'에 달하는 해상도를 띄는 모습으로. 이렇게 묶어서 보내기 기능은 한번 설정해두면 다시 해제하지 않는한 계속해서 묶어서 보내게 된다. 카톡 원본사진/고화질사진 보내는법 ⓛ 메시지 입력창 왼쪽에 +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 및 영상 등 다양한 정보들을 첨부할 수가 있다.

카카오톡 설정 (톱니모양)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미디어 관리에서 카카오톡 기본설정은 데이터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도록 일반화질로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진 화질 및 동영상 화질 선택이 가능해진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일반 화질'로 되어있습니다.

저용량은 용량이 적은 대신 화질이 좋지 않고, 일반 화질은 중간 용량에 화질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우측 하단의 [더보기 (…) → 설정 (톱니바퀴) → 채팅]을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바로 아래에 일반화질로 설정되어 있는것이 보이시나요? 단체 카카오톡 (단톡) 상대지목 (멘션) 기능 활용하기 (0) 2021.05.14.